본문 바로가기
+Game

소녀전선 X 디비전 콜라보 소감.TXT

by 염류 2020. 12. 10.


디비전 콜라보 발표후 PV공개당시만하더라도 시리어스한 스토리가 아닌가 추측했지만

디비전1 서바이벌 DLC를 베이스로한 온갖 개그요소를 다 넣고 진행중인 이벤트였습니다.

 

당장 할로윈 이벤트만 하더라도 진지하고 시리어스한 스토리였기에 혹시나 했습니다만 

디비전에서 봤던 온갖 요소들의 고증을 살리고 인형들의 개성까지 어우러져서

이번 콜라보도 역시 우중답다라는 느낌을 잔뜩 받았습니다.

 

사실 원문은 어느정도로 재현해놓은건지 추측은 어렵지만,

한국서버에서는 맛깔나게 번역했다는느낌이였네요 ㅎㅎ

 


이번 이벤트에서 느낀 장점은

 

1.일부 조연에 머물렀던 인형들이 스토리에서 등장해서 다양한 재미를 주었다는것

2.최근 이벤트 때 처럼 파밍맵도 별도로 두고 있어서 파밍도 쉽게 구성되어있었다는점

3.재화파밍시에 몇개나 모아놨는지 알수있게됬다는점

(사실 인터페이스 추가는 간단한 부분인데 여태 없엇다는게..)

4.전용장비 파밍은 체감드랍율을 상당히 높게 설정해서 피로도를 낮췄다는점

5.필드에서 수류탄만 모아서 낮은스펙이라도 쉽게 클리어할수있게 만들어두었다는점

 

정도가 있겟습니다.

 

 

댓글